[나이지리아] 브랜드리더쉽, 2020년 단고테그룹이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브랜드
나이지리아 컨설팅기업인 브랜드리더쉽(Brand Leadership)에 따르면 2020년 단고테그룹(Dangote Group)이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브랜드는 조사됐다.
다른 브랜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이동통신사인 MTN, 나이지리아 주요은행인 GT은행(GTBank) 등이 선정됐다.
또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13개 브랜드가 파악됐다.
나머지 대부분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차지했다. 특히 미디어 부분으로는 영국의 BBC, 미국의 CNN, 카타르의 알자지라(Aljazeera) 등이 선정됐다.
아프리카 국가들의 민간사업 부문은 아프리카 대륙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2020년 아프리카 브랜드의 성장률은 6.2%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 연초 아프리카 브랜드 성장률은 3.9%에 그쳤다. 2020년 6월초 현재 25년만에 아프리카 대륙의 첫 경기침체가 전망되고 있다.
▲브랜드리더쉽(Brand Leadership) 홈페이지
다른 브랜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이동통신사인 MTN, 나이지리아 주요은행인 GT은행(GTBank) 등이 선정됐다.
또한 아프리카 국가들의 13개 브랜드가 파악됐다.
나머지 대부분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차지했다. 특히 미디어 부분으로는 영국의 BBC, 미국의 CNN, 카타르의 알자지라(Aljazeera) 등이 선정됐다.
아프리카 국가들의 민간사업 부문은 아프리카 대륙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2020년 아프리카 브랜드의 성장률은 6.2%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 연초 아프리카 브랜드 성장률은 3.9%에 그쳤다. 2020년 6월초 현재 25년만에 아프리카 대륙의 첫 경기침체가 전망되고 있다.
▲브랜드리더쉽(Brand Leadership)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