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티디케이, 차세대 올인원 VR 플랫폼을 구현하는 VR 센서 포트폴리오 개발
김봉석 기자
2019-01-08 오후 4:40:51
일본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티디케이(TDK)에 따르면 차세대 올인원(all-in-one) 가상현실(VR)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는 VR센서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모든 VR 시스템의 핵심 센서 요구사항은 HMD(Head-Mounted-Display)와 핸드헬드 컨트롤러 간의 정확한 정렬인데 이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VR센서 포트폴리오는 고도의 정확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특히 타이밍 지연을 해소해 진정한 몰입형 AR/VR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구성요소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InvenSense ICM-42688: HMD용 6축 모션 센서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잡음지수를 제공한다. 전례 없는 정확도로 VR 헤드셋 이동을 측정할 수 있도록 고해상도 측정 모드만 구비했다.

둘째, InvenSense ICM-42686: VR 컨트롤러용 6축 모션 센서는 확장된 범위 모션 측정 모드를 제공한다. 어떤 속도에서도 핸드헬드 컨트롤러(handheld controller)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셋째, Chirp Micro System의 초 저전력 CH-101 초음파 트랜시버: 핸드헬드 컨트롤러와 HMD 사이에 3D 위치를 제공하는 올인원 VR 시스템을 위한 비행시간 기반의 내부 추적 솔루션이다.

넷째, TDK Sensor Fusion 소프트웨어: 센서 입력을 동시에 처리하고 모든 VR 하들웨어 구성 요소의 정확한 3D 위치와 동작을 설명한다.

다섯째, TDK TMR 감지요소:  HMD 및 컨트롤러의 방향 변경을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다.

참고로 TDK는 CES 2019에서 차세대 올인원 VR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웨어러블, AR/VR,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센서, 전자부품 및 솔루션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도 제공될 예정이다.




▲ Japan-TDK-VR-sensor

▲ 티디케이(TDK)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