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셀큐브에너지스토리지시스템즈, 국내에서 100MW의 에너지 저장용량 구축
김봉석 기자
2019-03-26 오후 11:33:20
캐나다 배터리제조업체인 셀큐브에너지스토리지시스템즈(CellCube Energy Storage Systems Inc)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 자산개발회사와 공동으로 미국에서 최대 100MW의 에너지 저장용량을 구축했다.

향후 24~36개월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독립 시스템 운영자와 지역 전송 운영자를 위한 구매계약 리소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계획에는 독립형 플랜트 또는 저장시설과 태양광발전(PV) 시스템이 함께 배치된다. 이를통해 전력 시장에서 거래되는 에너지 및 보조 서비스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셀큐브에너지스토리지시스템즈는 최신 기술인 '바나듐 리독스 플로우 기술(vanadium redox flow technology)'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전력저장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셀큐브에너지스토리지시스템즈는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전력저장시장에 진입함으로써 향후 그 성장이 기대된다.


▲ US-Canada-CellCubeStorageSystems-Battery


▲ 셀큐브에너지스토리지시스템즈(CellCube Energy Storage Systems Inc)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